Home > News > 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2024-11-26 11:30:51

미국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었다.

푹 쉬어야 낫는다?이 증상엔 더 무기력해진다더 중앙 플러스글로벌 머니‘이들이 中 개구멍 노릇했다트럼프 괘씸죄 걸린 서방 3국중·러에 금괴 420조대 판 회사이라크 금은방서 개천용 됐다‘AI 특수 가장 이득인 나라미국이 1위.하지만 불편한 언론보도까지 싸잡아 가짜뉴스로 낙인찍는 것은 제도화된 사회적 대화에 대한 불신과 냉소주의를 부추기고 공론장으로부터 사람들을 멀어지게 하는 더 위험한 일이다.

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사실성을 검증한다는 팩트체킹조차 특정한 관점과 그에 따른 자료의 해석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세계사의 흐름을 바꾼 일들의 배경에 허위 조작 정보를 활용한 공작이 있었음을 안 것은 한참을 지나서였다.하지만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조차 그 안에서 맴돌게 되면 내게 보이는 세상이 전부이고 내 세계관이 당연한 것처럼 여기게 된다.

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가짜뉴스라 부르는 현상은 이러한 환경을 먹고 자란다.세상은 그리 단순하게 팩트와 팩트가 아닌 것으로 나누어지지 않는다.

위기의 삼성금융계열사

알고리즘은 내가 끌릴 법한 이야기들을 귀신같이 내 앞에 대령한다.

동아리 같은 회사1만원 지르면 500원은 번다돈 쓰며 돈 버는 ‘네페 기술더 중앙 플러스hello! Parents어른에 인사 안해도 냅둬라훈육 필요없는 3가지 이유게임 지면 머리 쥐어뜯는다욱 하는 아이.가짜뉴스라 부르는 현상은 이러한 환경을 먹고 자란다.

객관적인 사실보다 감정이나 개인적 신념에 따른 주장이나 정보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여론 형성에 영향을 끼치는 현상을 말한다.지난 정부가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구제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일 때 민주주의를 위협한다며 비판했던 사람들은 이제 자리를 바꾸어 가짜뉴스가 국론을 분열하고 나라를 위험에 빠뜨리니 때려잡아야 한다고 목청을 높인다.

사실 가짜뉴스라는 용어부터가 문제다.이러한 시기에 가짜뉴스 때려잡기에 올인하는 듯한 올드한 모습에 탈진실시대를 살아내야 하는 시민들은 마음이 편치 않다.




檢, 김기유 前태광그룹 의장 구속영장 청구…150억원 부당대출 지시 의혹인생샷 건지려다 그만…중국 여성, 인니 화산 분화구서 추락사오피스·상가·토지"불안해서 못 자겠다" 대만 7.2 강진 그날 이후, 여진만 1200회'모시토라' 준비하는 日, 아소 전 총리 23일 트럼프와 면담[사진] 트럼프, 아소 전 일본 총리와 뉴욕 회동고려아연 “‘자사주 공개매수 철회’는 허위소문…끝까지 진행”종이 자원 재활용해 매년 나무 214만 그루 보존햇빛에 변색 걱정 끝…LG전자 사이니지 기술 'UL 검증'"美 모기지 금리, 연준 금리동결에도 하락하지 않을 것"美 금리인하 신호에…최상목 “높은 경계심 갖고 대응”브레이크 없는 가계대출… 5대 은행 잔액 39개월래 최대 증가바이든, 트럼프 텃밭서 "그가 낙태권 빼앗았다" 심판론 맹공미 의회 ‘틱톡 강제매각법’ 통과…미·중 SNS 전쟁 불붙나비트코인, 연준의 매파적 동결에 급락두바이 재벌은 2억 쐈다…전세계 홀린 태국 아기하마 '무뎅'전 사업장 사용 전력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금융당국 수장들, 첫 회동…"가계부채 등 4대 리스크 해소"박근혜 정부 초대 경제사령탑 출범[사진] 중국 간 블링컨, 오늘 시진핑 만날 듯카카오페이, 명동 써머 페스타 후원…상권 살리기 '앞장'“식인종 때문에 삼촌 못 찾아” 바이든에 파푸아뉴기니 반발"中 5월 지표 부진…결정적 정책 개입 기대 커져"런던 한복판 질주한 피투성이 英근위대 군마 '깜짝' 무슨 일2020년 글로벌시장 전망살인무기 독가스 ‘뜻밖의 효과’… 항암제-생리대-화장지 개발로기후이변에 댐도 짓는데…재해예비비는 '0원'“소상공인 정책평가부터 제대로 해야” [View&Insight]“금리 인하기 부동산 투자, 공공임대-지방 미분양 노려볼만”BOJ "인내심 갖고 통화 완화 지속…日 경제 회복세"